중소벤처기업부에서 매년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정부지원과 유관기관 지원 정책을 책자로 내고 있는 것은 아시죠?
아무래도 혹시 우리 회사가 받을 수 있는 것이 있을까 하고 들여다보게 되는데요.
민간기업 중에서도 사회적 책임 CSR이나 ESG차원에서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마케팅 정책을 내놓는 곳이 있어요.
SBS도 그 중에 하나인데요, SBS TV광고와 라디오 광고 비용을 70%까지 할인 받거나 250%까지 보너스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니 놀랍습니다.
심지어 8년 연속 방송사 시청률 1위를 달성하고 있다고 하니, 마케팅 단계별로 니즈가 다르시겠지만, 온라인 광고를 집행해도 더 이상 고객이 증가하지 않을 단계 즉, 캐즘(일정기간 동안 매출이 정체되고 성장하지 않는 기간)에 머물러 있는 중소기업이라면 TV광고를 통해 인지도와 고객 저변을 확대해 보는 것도 좋은 시도라고 생각합니다.
3년간 지원되고 최대 한도는 50억까지, 벤처기업을 위한 지정시간대는 70%를 할인해 주고, 일반광고주가 들어갈 수 있는 시간대의 광고는 보너스를 250%까지 지급한다고 하네요.
벤처, 이노비즈, 메인비즈, 우수그린비즈, 녹색인증 등 인증 중소기업이나
하이서울 브랜드, IP스타트기업, 지식재산 경영인증기업, 기업선정 중소기업이 가능하고,
사회적 기업이나 두뉘역량 우수 전문기업 인증 중소기업이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원 내용 및 신청 자격
- 지원기간 : 최초 광고시작 ~ 3년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 지원내역 : SBS-TV 및 SBS-RD 대상, 지원 한도액 50억
1) 벤처우선 시간대 : 정상가 기준 70% 할인
2) TV 벤처우선 시간대 외 : 정상가 구매 + 보너스 250% 지급
- 지원신청자격
1) 벤처, 이노비즈, 메인비즈, 우수 그린비즈, 녹색인증 중소기업, 하이서울 브랜드 중소기업,
IP스타기업, 지식재산경영인증, 기업선정 중소기업
2) 사회적기업, 두뇌역량우수 전문기업 인증 중소기업
이 지원 제도를 통해 많은 중소기업들이 TV광고와 라디오 광고로 성장했다고 합니다.
마켓컬리, 밀리의 서재, 제주맥주, 듀얼소닉, AHC 등이 이 혜택을 보고 주류로 진입한 기업이라고 하네요.
좋은 제품을 만드는 것은 훌륭한 일이지만, 좋은 제품이 있다고 알리는 일이 더 중요한 세상이 되었습니다.
우리가 선정한 시장에서 빠른 위치를 차지하기 위해 애쓰던 온라인 디지털 마케팅 기간이 끝나면 다수의 라이트 유저들이 포진한 시장으로 진입해야 할 것이고, 이때 TV광고는 무엇보다 큰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여러분도 한번, TV광고와 라디오 광고의 입문기를 써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관련 링크 : 혁신형 중소기업 지원제 바로 가기 https://z.methodia.co.kr/portal/main/smallentity.do?div=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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